한국원격평생교육원은 학습자분들이 최적의 상태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인터넷 익스플로러 8.0이상에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셔서 업데이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01학기 4차
수강생모집
01학기 4차( 0321일 ) 개강안내
신청기간 : 2023. 02. 08~ 2023. 03. 21
학습기간 : 2023. 03. 21~ 2023. 07. 03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인증과정 머니투데이 교육브랜드 대상 교육부분 최우수 업체 선정(2013) 벤터기업 인증등록/HTML5전환사업 시범 사업 선정

정식인증 확인하기

닫기

대표원격기관 한국원격평생교육원에서 복잡한 학점은행 쉽게 시작하세요 쉬운 수강신청 다양한 할인혜택 1:1맞춤상담 한원평은 다르다

입학문의 · 무료학습설계
02-3142-0202

시스템장애 (02) 364-2468

  1. 평일(월~금) 상담 09:30 ~ 18:30
  2. 점심시간 13:00 ~ 14:00
  3. 토 · 일 · 공휴일 휴무
스피드상담 및 빠른 메뉴

스피드 상담신청

우수수강후기

  • HOME
  • >
  • 커뮤니티
  • >
  • 우수수강후기
  • 20대

    조수연 학습자님
    제목 : 조수연 학습자님 수강후기 작성자 : 조수연 학습자님
    내가 한원평을 선택한 이유
    일단 난 군입대전 학점은행제라는 제도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했다 군대에 있으면서 미래에 대한 걱정과 초조함에 갈팡질팡 못하다가 사회복지공무원이라는것을 알게되었고 예전부터 복지쪽에 관심이 많았기에 복지사 자격증2급을따면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을 지원할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하지만 복지사 자격증을 따려면 전문학사학위가 일단 필수적으로 필요하기때문에 나에게는 나를 리드시켜줄만한 교육기관이 필요했다. 이곳저곳 알아보다가 한국원격평생교육원이라는곳을 알게되었고 아버지도 교육기관을 보시고 믿을만한 교육기관이라고 하셨기에 한원평을 선택하였다.
    나만의 한원평 백프로 활용 노하우 전수
    일단 나만의 한원평 100%활용 노하우는 한원평에서 실시하는 장학혜택이 나를 더 노력하게 만들었고 여러가지 이벤트로 저렴하게 수강할수있는 기회와 매단원이 끝날때마다 포함된 퀴즈풀기가 나를 더욱 긴장하게 만들었기에 이로서 강의시간에 더욱 집중할수 있게 하였다.
    한원평 이 강의가 최고
    일단 열심히 강의해주신 모든 교수님들께 감사드리고 나는 사회복지실천기술론 교수님이 강의할때가 가장 좋았다 사람마다 다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의 선생님이 있는데 나는 이강의가 가장 집중도 잘되고 많은걸 배울수 있었다.
    나는 수강 후 이렇게 달라졌다
    군입대후에 장래에대한 걱정이 너무 많아서 부대안에서 여러가지 소식을 접하다가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이라는것을 알게되었다 제대후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따기위해서 한원평을 수강했고 한원평과 함께 공무원 시험과목 공부도 병행해서 하였다 정말 너무 바쁜한학기였다 사회복지학이라는 과목을 공부할때마다 이해가 안되는 부분을 한원평을 통하여 정확히 이해할때까지 다시 들어보기를 반복하였고 한원평을 통하여 나의 빈지식을 레고맞추듯이 하나씩 쌓고 맞추어 나갔다. 한학기동안 내가봐도 사회복지학이라는 과목에 대해서 많은걸 알게되었고 앞으로 나아갈길이 멀고 험하지만 더욱더 노력해서 내가 이루고자하는바를 성취할것이다.
  • 30대

    유미순 학습자님
    제목 : 유미순 학습자님 수강후기 작성자 : 유미순 학습자님
    내가 한원평을 선택한 이유
    직장 생활을 하면서 보육교사 공부를 하기가 쉽지 않았다. 출석 수업을 하는 곳은 많았지만 직장생활을 그만 둘 수 없는 상황이었기에 고민 끝에 사이버 공부를 하기로 결정 하였다. 인터넷 검색 하다 우연히 한국원격평생교육원이란 곳을 알게 되었고, 시작하기 전에 여러가지 궁금한 점이 많았고 결정도 어려웠지만 1:1로 관리해주시고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전화 통화만으로도 이해하기 좋게끔 친절히 설명을 잘 해주셔서 처음 접해보는 사이버 공부가 막힘없이 진행되고 있다. 수시로 문자를 보내주셔서 공부하는데 전혀 막힘이 없이 술술 진행이 되고 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보육교사를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고 저도 아침 8시에 집에서 나가 저녁 8시쯤 집에 들어오는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사이버 공부가 전혀 어렵거나 부담스럽지 않다는 점을 말씀 드리고 싶고 겁먹지 말고 한국원격평생교육원을 믿고 진행하심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
    나만의 한원평 백프로 활용 노하우 전수
    퇴근하고 집에 돌아와 아니면 출근 하기 전 아침시간에 짬을 내서 강의를 듣고 있다. 스케줄 대로만 강의를 들으면 되고 교재가 있으니 시험 볼때도 많은 참고가 된다. 리포터나 중간 고사 기말 고사 또 토론도 교재가 있어서 어렵거나 막힘이 없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처음에는 많이 부담이 되고 신경이 쓰였는데 시험 보기전에 정독은 아니더라도 제목과 부제목을 체크해가면서 한번 훓어보면 시험 볼 때 많은 도움이 되더라. 광범히한 내용이지만 제목만 알아두더라도 시험문제가 어느 부분에 나오는 내용이다 라는 것만 알아도 교재가 있으니 시험 볼 때 참고할 수 있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또 리포터 또한 어는 강의는 많은 양을 원했지만 인터넷 검색이라는 방법도 있으니 베껴쓰는 방법은 아니더라도 참고 사항을 많이 뽑아내어 리포터 내용으로 쓸 수 있어 전혀 어렵지 않았다.
    한원평 이 강의가 최고
    노인 복지 강의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강의 하시는 김익균 교수님은 노인 복지에 관해 교재에 있는 강의 뿐만이 아니라 우리 실생활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예까지 들어가면서 설명 해주시기에 강의를 듣는 내내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였고 강의가 전혀 지루하지 않았고 이해 또한 쉬었다. 우리가 노인이 되어서 대처해야 될 사항과 노인의 특성 들을 많은 예를 들어 설명 해주시고 목소리 또한 차분하고 서두르지 않아서 강의 시간 내내 집중 할 수 있었고 재미있는 강의가 되었다. 그렇기에 중간 고사 기말고사 또 리포터 작성시 전혀 거부감 없이 숙제를 할 수 있었다. 강의는 끝났지만 앞으로도 사이버로 공부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위안이 되어 주시고 사이버 공부 의 한계점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는 강의를 부탁드리고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나는 수강 후 이렇게 달라졌다
    부지런히 강의를 들으면 중간고사 기말고사가 끝나면 일주일 정도 쉴 수 있는 여유가 생긴다. 그 일주일도 어떻게 지나게 됐는지 뒤돌아보면 아무 의미 없이 시간만 가는 경우도 있다. 출근 전 아침 시간을 쪼개서 쓰고 퇴근하고 다른 스케줄을 잡지 않고 강의에 시간을 써야 했지만 지나온 시간을 뒤돌아보면 너무도 뿌듯하고 뭔가를 이루고 있다는 자부심이 내 자신을 더 성숙하게 만든다. 없는 시간을 쪼개서 썼지만 그런 시간이 있었기에 이렇게 뭔가를 하나 하나 이루고 있다고 생각하니 시작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고 이제 남은 과정을 잘 마무리 하고 챙겨야 될 것이 시작 점보다 많기에 나머지 시간은 좀 더 빠르게 갈 거 같다. 중간 중간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전화 통화로 잘 설명 해주신 한국원격평생교육원의 이현정님께 감사드리고 앞으로 남은 마지막 준비를 위해 많이 도움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 전업주부

    이승연 학습자님
    제목 : 이승연 학습자님 수강후기 작성자 : 이승연 학습자님
    내가 한원평을 선택한 이유
    저는 초등생3학년딸과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5살딸 두명이 있습니다 저는 살림에 보탬이 되려고 랩만드는공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데 저희 큰딸 친구 엄마는 보육교사 자격증을따 선생님이 되었는데 저는 공장에서 일하고 하니 비교가 되었나 봅니다 염마도 보육교사자격증을 따 어린이집에 다니면 선생님소리도 듣고 너무 좋을것같아... 라는 큰딸에 말에 귀 귀울이게 되어보았고 저 역시 맨날 공장에서 일하다가 자기발전없이 이렇게 애들을 키워야하나 하는생각에 도전도 해보고 싶었고 고등학교때 공부를 안한것에 대한 후회...등 나도 할수 있단 생각에 그리고 부끄럽지 않은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나만의 한원평 백프로 활용 노하우 전수
    저는 온라인으로 공부를 하는것이 첨이기에 모르는것도 많고 궁금한것도 많아 한원평에 수시로 궁금한것에 대한질문을 물었습니다 각 개인마다 관리해주시는 분이 계시기때문에 개인적으로 아주 불평없이 친절하게 자세히 성심 성의껏 잘 알려주셨고요~ 시험볼때도 컴퓨터문제로 인해 시험이 제출이 되지 못했을때도 다시 친절히 알려주곤 하였습니다 덕분에 시험 잘본것 같고요~^^ 미안하다 생각하시지 말고 궁금한점이나 모르는 부분에 대해 한원평에 전화만 주세요~ 친절히 응대해 드릴것 입니다
    한원평 이 강의가 최고
    보욱교사 공부를 하고있는데 오히려 제가 더 도움이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저희 둘째딸이 5살인데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어요 그래서 인지 더 열심히 들여다 보게 되는것 같고요~ 언어지도~ 보육과정~ 아동발달 등 어느 과목하나 빠질것 없이 저에겐 너무나 많은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공부하다보면 아!.... 이런 감탄사가 나올지경 입니다 많이 배우면서 공부하는것 같습니다
    나는 수강 후 이렇게 달라졌다
    한원평에서 공부를 시작하고 나서부터 애들한테 특히 저희 큰딸래미 한테 엄마가 자랑스럽다며 이런말도 듣게되고 제가 열심히 공부를 함으로인해 제딸 역시 스스로 공부를 하게되고 우리신랑 또한 가정에 도움을 주기 시작하여 매우 기쁩니다 젤로 좋은것은요... 딸들에게 자랑스런 엄마가 되고 부끄럽지 않은 엄마가 된것 같아 정말 좋습니다
  • 워킹맘

    강다경 학습자님
    제목 : 강다경 학습자님 수강후기 작성자 : 강다경 학습자님
    내가 한원평을 선택한 이유
    가까운 지인들의 권유와 함께 인터넷 검색을 하게 되었고 교육원에 관한 궁금한 것은 직접전화연결을 하였으며 그 중 상세히 설명에 응해주시는 상담선생님들의 따뜻한 배려심에 한원평을 선택하게 되었다
    나만의 한원평 백프로 활용 노하우 전수
    공부하면서 각 과목에서 궁금한 것은 학습창의 질문을 통하여 제때에 답을 들을 수 있었고 수강중 놓치고 지나칠 수 있는 과목에 대해서는 주차마다 메세지를 보내주어 강의가 누락되지않게끔 하시는 학습지원담당선생님께 감사하며 Q&A나 공지사항, 휴대폰문자메세지,학습게시판외 직접 유선을 통해서 궁금한 것을 해결할 수 있었다 공부를 한다는 것은 시간과의 싸움이라는 것을 새삼느끼며 각 과목마다 출석100%는 기본이고 어려운 용어나 이해하기 힘든 부분은 포인트를 주어 표지화하였고 각 주차마다 핵심을 모아 정리하는 것을 잊지않고 기록하였다 이러한 여러가지 학습방법은 한원평 선배님들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적용하였다 장학혜택은 아직 받진않았으나 이번성적결과과 궁금하다
    한원평 이 강의가 최고
    사회복지실천과목 담당교수님을 추천합니다. 강의를 듣는내내 귀를 기울이지 않으면 안될 정도로 명강의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재의 내용보다 더 상세히 꼼꼼히 부연설명해 주셨고 실감나는 강의였습니다
    나는 수강 후 이렇게 달라졌다
    많은 시간을 갖고 그 시간도 모자라다고 투덜대는 사람과 시간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시간을 잘 활용하여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과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저는 힘들지만 이순간을 이겨낸다면 그 자체가 알차고 보람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정과 직장을 병행하면서 공부한다는 것이 얼마나 힘이들고 어려운것인지 지금 함게 이시간을 공유하는 학우님들은 알 것이라 생각 됩니다 그렇지만 어려운 관문을 통과한 듯 얻는 것은 너무나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가지고 또다시 도전하고픈 용기와 희망을 갖게 됩니다 성적의 결과도 중요하겠지만 저는 힘든 시간속에서 또다른 저를 발견하는 싯점이 되었습니다.아직 2학기가 남아있지만 오는 전 기말시험을 끝내고 자연스레 이 수강후기를 저어봅니다 남아있는 시간들을 헛되이 보내지 않을거란 저 자신에게 메세지를 남기고 싶은 여운일지도 모르겠지만 늦깍이 학습자로서 다음학기를 기대하면서 한원평 학우님들도 힘내시고 도전을 할거라 마음먹었으면 시간을 사십시요 화이팅 합시다!
  • 50대

    오은경 학습자님
    제목 : 오은경 학습자님 수강후기 작성자 : 오은경 학습자님
    내가 한원평을 선택한 이유
    끊임없는 도전으로 박사학위까지 받은 친구와의 대화중 내 자신이 너무 초라하게 느껴졌고, 지금까지 나는 무얼하고 살았는지 나를 돌아보게 되었다. 고졸이지만 그래도 학창시절엔 제법 한다고 했는데...라는 뜬금없는 자신감이 52라는 나이에 새로운 도전을 생각하게 만들었다. 이 나이에 과연 무언가를 시작할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과 함께. 1주일 정도 고민한 끝에, 친구의 소개와 응원에 힘입어 용기를 내어 전화를 했고, 친구처럼 보육교사 쪽으로 알아보다가 나이때문에 계속 갈등을 고민했더니, 보육교사보다는 사회복지사쪽이 기회가 더 넓고 여러가지 이로울 것 같다는 상담선생님의 친절한 안내와, 나보다 더 연장자들도 많이 있다는 말에 용기를 내어 등록을 했다.
    나만의 한원평 백프로 활용 노하우 전수
    2학기에 좀 수월하게 하려고, 1학기에 8과목을 신청했더니, 직장을 다니면서 하기에는 좀 무리였던 것 같다. 방송듣기도 생소하고, 토론과 과제도 만만치 않았다. 그러나 이왕 시작한 거...교재와 인터넷 검색, 참고서적 빌려보기등...나름 시간과 노력을 들여 열심히 했다. 중간고사를 마치고서야, 방송듣기를 완벽하게 해야 했음을 알았고, 이후 모든 과목을 교재에 없는 강의 설명은 꼼꼼히 필기하였다. 특히 정책론은 중간고사 성적을 만회하려고, 과제도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고, 유난히 교재에 없는 설명이 많아 방송을 몇번씩 되돌려 들으면서 책의 빈 공간이 없을 정도로 필기를 했다. 덕분에 기말 고사 점수는 25! 문제풀기도 정답해설까지 참고하고, 뒤 요점정리도 교재에 없는 해설 부분은 꼼꼼히 메모했더니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한원평 이 강의가 최고
    사회복지 실천론 강의가 귀에 쏙쏙 들어왔다. 교수님의 친근한 어조와, 쉽게 풀어 설명을 해주셔서 이해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었다. 단,강의는 재미있게 들었는데, 문제는 좀 까다로운 편이어서 점수가... 복지론도 교재를 그냥 읽어내려가지 않고, 여러가지 예를 들어 쉽게 설명해 주셔서 내용을 이해하기가 좋았다.
    나는 수강 후 이렇게 달라졌다
    이제 1학기를 마쳤지만, 그래도 내 자신에게 잘 했다고 칭찬해주고 싶다. 퇴근후, 집안일과 TV 보는 일로 하루를 마감했던 내가, 지금은 1분이 아까와서 쪼개고, 또 쪼개서 시간을 나눠쓰고 있다. 공부뿐 아니라, 상담선생님 조언으로 동사무소에서 사회복지 기관 리스트를 요청, 여러군데 문의한 결과 2학기 현장실습처를 미리 약속받아 놓을만큼 적극적이 되었다. 나이 때문에 취업이 결코 쉽지 않을 거라 생각하지만, 사회복지 수요도 계속 늘어나고 있고, 내년 2월 자격증이 나오면, 정년(노령화시대로 정년도 점점 늘어나지 않을까?) 까지는 그래도 마음 편히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아직 목마르다는 거창한 말이 아니더라도, 나는 아직 충분히 일 할 수 있고, 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내년에 대학을 졸업하는 두 딸의 힘찬 응원과, 저녁마다 주말마다 컴퓨터에 아내를 빼앗긴 남편을 위해서라도.

1:1맞춤상담